sbi저축은행 사이다 무직자 중금리신용대출 신청 후기

Posted by 응칠이
2016. 1. 25. 21:41 블로그인포

sbi저축은행 사이다 이용 후기 입니다. 얼마전 뉴스 기사를 보다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에 관한 기사를 읽었는데요. 무엇보다 눈에 띄었던 부분은 신용등급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이자율이 정해져 있었다는 부분 입니다.


그리고 무서류, 무방문으로 가능하다고 해서 많이 사용하겠구나 정도로만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어제 새벽에 갑자기 무슨 생각이 들었는지, 스마트폰을 만지작 거리다 sbi저축은행 사이다를 신청해보게 되었는데요. 처음에는 나도 가능할까? 라는 생각이 많았습니다.


서류를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니까 어쩌면 무직자 기준으로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죠. 세부 규정이야 어떤지 정확히 모르겠지만 저는 무서류로 이용했습니다.


구글 웹마스터에서 "사이다"를 검색하니까 맨 위에 나오더군요. 그래서 앱을 설치하고 얼마나 되는지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신청을 하고 결과를 기다렸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2분 정도 시간이 걸릴수도 있다고 하네요.



앱에 접속하고 먼저 이용안내에 대한 동의가 보이는데요. 문자메세지나 전화상담 TM은 받지않는것으로 선택하고 확인했습니다.



개인 정보를 입력했습니다.


sbi저축은행 사이다


결과가 나왔습니다. 신용등급은 4등급. 한도는 1,500만원 그리고 금리는 10%네요. 보통 저축은행들이 25% ~ 34.9%가 대부분인데 신문 기사나 광고처럼 정말 10%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부터 몇개월로 할지 고민을 했는데요. 신청 버튼 바로 밑에 상환 기간별로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어서 편했습니다.





1년이나 2년으로 하면 좋겠지만, 연체를 할것 같은 생각도 들고 상환금도 부담이 되서, 3년, 4년, 5년을 확인해 보았는데요. 1,500만원기준으로 보시는바와 같습니다.



여기까지 하고 신청완료를 누르면 바로 금액이 송금될거라 생각했는데요. 두번째 단계가 있었습니다. 바로 상담원과의 전화통화 단계. 처음에는 왜그럴까 하고 생각을 했는데, 요즘에 명의 도용으로 신청건이 많아서 송금하기 전, 마지막에 전화로 확인을 하고 입금을 해준다고하네요.


저는 새벽 2시가 넘어서 접수를 한거라 오전 10시쯤 전화를 받았습니다. 상담원이 신청하신분 본인 맞냐고해서 그렇다고 대답했고요. 본인확인을 해야하는데 신분증이나 운전면허증 가운데 하나로 가능하니 신청하신 분들은 잊지 말고 준비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통화가 끝나고 나서 30분 정도 후, 입금을 해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기다렸죠. 혹시나 직장이나 재직기간 같은걸 물어보면 대답하려고 준비했었는데 정말 본인 확인만 합니다. 신용등급 6등급 까지 된다고 하니까, 높은 이자로 받지 마시고 sbi저축은행 사이다로 신청하시면 무직자라 하더라도 중금리신용대출을 충분히 받을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도 받았으니까요.